3.열린정보
보도자료
홈 열린정보 > 보도자료
제목 혼다코리아 녹·부식차량에 대한 YMCA자동차안전센터 소비자경보 조회수 183
작성자 서영진 작성일 2017-08-14 오전 10:31:38

[소비자경보]

혼다코리아는 즉각 판매를 중단하고, 피해소비자 보상책 내놔야!

YMCA자동차안전센터 혼다 CR-V 등 녹·부식차량 피해접수창구 개설

·부식 덤으로 판매한 혼다코리아 제작결함 인정하고 교환·환불해야!

 

1. 혼다코리아 2017년식 CR-V차량 등 에서 녹·부식이 발견됐다. 해당차량은 올해 5월부터 판매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운행하며 발생한 것이 아닌 신차를 출고할 때부터 이미 녹·부식이 있는 차량이었던 것이다. 이는 제작결함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녹·부식 하자는, 특성상 한번 발생하면 부위가 점점 넓어져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중대한 결함에 이를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이다.

 

피해사례

서울에 거주하는 김모씨는 1783일 혼다코리아 00지점에 방문하여 혼다CR-V’차량을 계약하고 8일 저녁 차량을 인수하였다. 9일 아침에 차량을 살펴보던 중 녹을 발견하였고, 이에 구입지점으로 연락하였으나 차 성능에는 문제가 없다며 혼다코리아에서 방침이 내려오면 이를 알려주겠다는 답변만 받았다. 김모씨는 어떻게 새로산 차량에 녹·부식이 있을 수 있는지, 차량에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교환·환불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 아니냐며 울분을 토했다.

 

2. YMCA 자동차안전센터는 혼다코리아 녹·부식 차량과 피해소비자에 대한 접수창구를 개설하고, 혼다코리아에 교환·환불계획과 보상안을 요구할 계획이다. 또한 혼다코리아 녹·부식 관련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한다. 피해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3. 국토교통부는 혼다코리아 녹·부식 차량의 안전문제, 결함 등 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자동차관리법 위반 등을 면밀히 따져 엄정한 처벌을 해야 할 것이다.

 

4. 혼다코리아는 문제 차량에 대한 판매를 즉각 중단하고, 피해차량에 대한 교환·환불 등 피해소비자에 대한 보상안을 즉시 내놓을 것을 요구한다.

 

5. YMCA 자동차안전센터는 자동차 소비자의 권리 침해 및 안전을 위협하는 사안에 대한 감시와 대응을 적극 지속해나갈 것이다.

< 혼다 CR-V 등 녹·부식 피해 고발 상담 접수 창구 >

YMCA자동차안전센터 (02-725-5829, http://www.safecar.or.kr)


목록가기
이전글 안전사고 잇따르는 롯데월드 영업중지 촉구 서울YMCA 성명
다음글 YMCA자동차안전센터 국토부에 혼다코리아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 고발 (총2쪽)
Home 청년지 YMCA Hotel 행사일정 대관이용안내 배너나눔